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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수익구조
누구나 유튜브에 콘텐츠를 올릴 수 있지만 수익을 내는 것은 어렵습니다. 일부 유명 유튜버들이 많은 돈을 번다는 기사를 접할때마다 나도 유튜브를 하면 저렇게 수익을 낼 수 있을까? 라는 희망을 갖기도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스타 유튜버에 대한 회의적인 시선을 가지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저도 한때 유튜브를 해볼까 생각했던 적이 있는데 생각이 실천으로 옮겨지는 것은 쉽지 않았어요. 그래서 유튜브를 시작하는 사람들을 보면 일단 대단하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본인이 창작할 콘텐츠를 선택하고 꾸준히 업로드하는 것은 정말 어려운 일이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익창출로 이어지는 것은 쉽지 않은데요. 유튜브 수익구조 어떻게 이루어져 있을까요?
유튜브에 광고가 붙는 유튜브 수익구조 요건은 구독자 1,000명, 동영상 시청 시간은 연간 4,000시간을 유지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생각보다 구독자 천명을 모으는 것이 쉽지 않으며, 연간 본인이 업로드한 영상을 4,000시간 이상 재생되어야 한다는 것은 사실 굉장히 어려운 조건이죠.
유튜브에서도 처음부터 이런 조건을 내세우진 않았었는데 유튜브 매체를 활용하여 낮은 질의 콘텐츠를 대량 생산하는 사람들에 대한 견제가 아니었을까 추측해봅니다. 어쨌든 구독자를 모으고 다양한 콘텐츠를 올려서 유튜브 수익구조 요건을 갖춘다고 하더라도 그때부터 돈을 벌 수 있는것도 아니에요.
기본적으로 유튜브 수익구조는 구독자수와 영상시간, 좋아요와 싫어요 버튼이 영향을 준다고 해요. 사람들의 흥미를 유발하는 콘텐츠를 통해 꾸준히 구독자수를 늘려가고 믿고 보는 구독자들을 위해 꾸준히 영상을 업데이트 해서 요건을 갖추어야 합니다.
기본적인 유튜브 수익구조 요건인 구독자수 1,000명과 4,000시간을 갖추었더라도 유튜브 채널 검토과정이 2주가량 소요됩니다. 이후 수익 승인 메일을 받으면 수익이 생기기 시작하기 때문에 초기 과정은 사실 상당한 인내가 필요하다고 볼 수 있어요.
광고가 붙기 시작하면 10분 이내 영상은 자동으로 광고가 적용되고 10분 이상 영상은 본인이 원하는 위치에 광고를 배치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광고 유형도 선택할 수 있어서 이런 것들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다보면 유튜브 수익은 사람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유튜브를 시작할 때 어떤 콘텐츠를 사람들이 좋아할지 고민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사람들이 좋아할 콘텐츠를 찾았더라도 내가 그 영상을 꾸준히 업로드 할 수 있는지도 중요하구요. 쉽게 돈버는 것은 없다고 생각해요.
고민과 노력의 결과가 빛을 발할 때 유튜브로 수익을 낼 수 있다고 믿고, 저도 다시한번 유튜브 수익구조에 대한 관심을 가져보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