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엑셀에서 메모 인쇄를 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오늘은 엑셀 메모 인쇄 방법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엑셀에서 메모기능을 사용하는 이유는 셀에 대한 설명을 부가적으로 보여주기 위함인데요, 부수적인 부분이라 메모가 보이지 않는 경우가 사실 기본적인 값이랍니다.
엑셀 메모 인쇄를 위해 메모설정을 변경하고, 인쇄 설정도 바꿔주시면 가능하니 그대로 따라해보시면 되겠습니다. 먼저 엑셀 메모 삽입 방법을 설명드릴께요. 메모를 넣고 싶은 셀을 선택한 후 오른클릭하여 '메모 삽입' 이라는 메뉴를 선택합니다.
바로 메모를 입력할 수 있는 메모창이 나타나구요, 커서가 있으므로 메모할 데이터를 입력해주세요.
메모를 입력한 후, 다른셀을 클릭하면 이렇게 메모값이 보이지 않게 되어있어요. 대신 메모가 들어있다는 표시로 셀 우측에 빨간색 표시가 나타나는데요, 엑셀 메모 인쇄를 하려면 메모가 고정되어 있어야 하므로, 설정을 해줘야 합니다.
메모가 포함된 셀을 선택하여 다시 우클릭하고, 메모 표시/숨기기를 선택해주시면 숨겨진 메모가 보여집니다. 반대로 메모 숨기기를 하고 싶다면 똑같이 메모 표시/숨기기를 선택하면 표시된 메모가 숨겨진답니다.
이제 이렇게 다른 셀을 선택해도 메모 표시가 되어있죠? 이 상태로 엑셀 메모 인쇄를 하려고 한다면, 인쇄에서 한번더 설정을 해주면 되요. 기본적으로 메모 기능이 엑셀 편의기능으로 부가적인 설명을 위한 기능이다 보니,
디폴트값으로 표시된 내용이 메모를 숨기게 되어 있어요. 번거롭더라도 메모표시가 보여진 상태로 인쇄하는것은 추가적인 설정이 필요합니다.
엑셀에서 인쇄메뉴를 선택해주세요.
인쇄메뉴를 보시면 현재 미리보기에 메모 표시가 나타나있지 않아요. 엑셀 메모 인쇄를 위해서 하단에 페이지 설정을 클릭합니다.
페이지 설정에서 시트탭을 선택하시고, 인쇄에 메모라는 항목이 있는데요. 현재 메모 : (없음) 으로 되어있는데, 선택지를 보시면 시트에 표시된 대로 라는 메뉴가 있어요. 선택하고 확인 눌러줍니다.
미리보기를 보면 메모가 보여진 상태로 출력될 예정이에요. 이렇게 엑셀에서도 메모 표시를 보이게 해주시고, 인쇄에서도 시트탭에서 표시된 대로 메모가 나타날 수 있도록 설정만 해주신다면 쉽게 메모 인쇄를 할 수 있답니다.
'컴퓨터스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글 글자 지워짐 키 하나로 해결 (0) | 2018.05.06 |
---|---|
한글 가로페이지 부분 설정하는 방법 (0) | 2018.05.05 |
엑셀 숫자 0 입력하는 방법 (0) | 2018.05.03 |
한글 PDF 변환 프로그램없이 저장하는 방법 (0) | 2018.05.02 |
한글 형광펜 그리기, 지우기, 인쇄하기 (0) | 2018.05.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