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문서를 출력할 때 조금 더 완벽한 보고서 형태를 지향하신다면 페이지 번호를 넣어주시면 참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오늘은 엑셀 페이지 번호를 넣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려고 하는데요, 페이지 번호 하나 삽입하는게 어려운것도 아닌데 넣으면 조금 더 그럴듯한 문서 형태로 보이죠.
엑셀 페이지 번호를 넣기 위해서는 페이지 레이아웃 메뉴를 선택하시고, 하단에 크기조정 오른쪽에 작게 '페이지설정'이라는 아이콘이 보이실텐데 클릭해주세요.
페이지 설정 박스가 뜨고, 페이지, 여백, 머리글/바닥글, 시트 등 여러종류의 페이지 설정을 위한 탭이 보이는데요. 우리는 머리글/바닥글 탭을 선택해봅니다. 바로 바닥글 편집도 클릭해주세요.
바닥글 탭으로 들어오니 바닥글에 넣을 수 있는 다양한 옵션들이 보이는데 페이지 번호를 넣어보려고 해요. 왼쪽, 가운데, 오른쪽 등 원하는 방향에 페이지 번호를 설정할 수 있는데 일반적으로 페이지 번호를 가운데 많이 설정하므로, 가운데 구역에 마우스로 한번 클릭해서 커서를 만들어줍니다.
글짜 옆에 페이지 번호 아이콘이 있는데 선택하시면 다음과 같이 &[페이지번호]가 뜹니다. 확인버튼 누르고 나오셔요~
페이지 설정에서 1페이지에 해당하는 1 이라는 번호가 매겨졌어요. 조금 더 정확히 확인하고자 한다면 인쇄 미리보기 클릭!
인쇄 미리보기를 보면 미리보는 문서 하단에 1페이지에 해당하는 곳에 1이라고 엑셀 페이지 번호가 매겨진 것을 볼 수 있어요. 이렇게 해서 7페이지까지 잘 매겨졌답니다.
엑셀 인쇄 설정을 하면서 페이지 번호까지 매겨놓으면 페이지 확인이 가능해서 실용적인 문서가 될 수 있겠지요? 쉬운 기능이지만 알고나면 상당히 활용하기 좋은 기능이라 소개해 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컴퓨터스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INEDX 함수 쉽게 배워보자 (0) | 2018.04.28 |
---|---|
엑셀 중복값 제거 쉽게 따라하기 (0) | 2018.04.25 |
엑셀 인쇄영역 설정 방법 (0) | 2018.04.22 |
한글 메일머지로 주소라벨 편하게 적용해요 (0) | 2018.04.20 |
엑셀 용량 줄이기 쉽게 따라해보세요 (0) | 2018.04.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