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얼마전 두근두근 가슴을 설레게 했던 드라마 김비서가 왜그럴까를 보셨나요? 오글거려서 못보겠다 싶으면서도 수요일, 목요일 저녁이면 리모콘을 잡은 제 손이 채널을 찾아가더라구요. 웹툰이 사랑받고 드라마나 영화까지 진출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 드라마 역시 시청자들을 잠못이루게 해준것 같습니다.

 

웹툰 원작 드라마는 이미 유명 웹툰으로 검증을 받은 상태에서 드라마 또는 영화로 제작되면서 사람들의 관심을 자연스럽게 끌고올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해요. 물론 그러하기 때문에 드라마가 웹툰에 못미치게 되면 시청자들은 냉정하게 드라마 보기를 거부하기도 합니다.

 

 

성공적이었던 웹툰을 드라마로 다시 재해석 하는것이 어려울 수 있지만, 그만큼 사랑받은 드라마도 많죠. 대표적인 드라마 몇개를 떠올려 보자면 윤태호 작가의 미생이 드라마로 사랑받기도 했었구요, 비슷한 장르로 최규석 작가의 송곳도 인상깊은 드라마였습니다.

 

제가 잡아본 주제는 웹툰이 원작인 드라마이긴 한데, 이 드라마가 웹툰이었어? 라고 반문하게 되는 드라마가 있더라구요. 웹툰과 드라마 제목이 다른 경우도 있었고, 웹툰 소재라고 생각되지 않아 더 신기했던 드라마가 있어 소개해보려 합니다.

 

1. 고백부부

 

2017년 10월~11월에 KBS2를 통해 방송된 장나라, 손호준 주연의 드라마인데요. 결혼을 후회하는 8년차 부부가 과거 20살로 되돌아가는 참신한 이야기였습니다. 최고 시청률이 7.3%라 그리 높은 호응은 아니었지만, 드라마가 끝나고 나서 정주행 하는 사람들이 많아 사랑받았던 드라마에요.

 

웹툰 원작 드라마

 

드라마 고백부부의 원작 웹툰은 바로 한번 더 해요 인데요. 네이버 웹툰으로 상당한 사랑을 받았다고 해요. 참신한 소재와 탄탄한 스토리라인이 살아있는 웹툰인데, 저도 웹툰을 보진 못했지만 완결까지 정주행해보고 싶네요. 제목이 다르면 같은 드라마로 생각하기 쉽지 않을 수 있어 알려지지 않았던 고백부부의 원작, 한번 더 해요! 알고 계셨나요?

 

웹툰 원작 드라마

 

2. 부암동 복수자들

 

고백부부와 비슷한 시기였던 2017년 10월~11월 사이 방영된 TVN 드라마 부암동 복수자들. 세여인의 복수극이 일품이었던 드라마였는데 보셨나요? 서로 다른 계층의 여자 셋이 만나 진정한 복수가 무엇인지 보여주는 스토리라인이 좋았던 드라마라고만 생각했는데 웹툰이라니요.

 

웹툰 원작 드라마

 

 

다음 웹툰인 부암동 복수자 소셜클럽이 원작이었다고 합니다. 제목은 비슷한데 원래 웹툰 이름엔 소셜클럽이라는 이름이 함께하네요. 고백부부와 비슷한 시기에 방영되어 웹툰 드라마 대결구도가 있었다고 합니다. 웹툰에서 흔하지 않은 소재인 복수극을 다뤄 평점 9.9점의 높은 인기를 누렸었지요.

 

웹툰 원작 드라마

 

3. 구해줘

 

2017년 8월~9월 OCN 드라마로 알려진 구해줘. 저는 이 드라마 본방은 못보고 끝나고 정주행했는데요, 사이비종교 집단에 맞선 친구들의 첫사랑을 구해내는 이야기로 시청률은 4.8% 였습니다. 사이비 종교에 빠지면 왜 무서운지를 알게된 드라마였는데, 웹툰 원작 드라마였다고 합니다. 

 

웹툰 원작 드라마

 

세상 밖으로 라는 다음 웹툰이 구해줘의 원작인데요. 드라마를 보고나니 꼭 웹툰으로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흡입력있는 스토리를 가지고 있어요, 사이비 종교의 부정부패와 스릴러, 현실을 반영한 스토리를 웹툰으로 즐겨보면 또 다르게 다가올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웹툰 원작 드라마

 

워낙 웹툰이 원작인 드라마가 많아서 다 소개하려다 많이 알려지지 않은 웹툰 원작 드라마를 소개해 보았어요. 특히 드라마와 웹툰 이름이 다른 경우엔 더 매칭이 어려워 의외라는 생각이 들었네요. 앞으로도 많은 웹툰이 쏟아져 나올테고, 그 웹툰이 드라마, 영화가 되는 케이스가 많아질것 같아 더 기대해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