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발신번호표시제한 전화가 와서 깜짝 놀란적이 있어요. 요즘에도 누가 이런기능을 쓰지? 라는 생각에 받아볼까 하다가 관두었는데요. 워낙 스팸전화가 난무하다보니 이렇게 올수도 있겠구나 싶더라구요. 어릴때 발신번호표시제한이라는 것을 알고나서 다들 장난전화를 많이 해보셨을것 같아요. 그당시에는 이렇게 전화 거는것도, 받는것도 재미였지만 요즘같이 모르는번호에 전화도 안받는 상황에서 발신번호가 안뜨는 전화는 더더욱 받기 싫어지죠.

 

 

핸드폰에 번호가 뜨지 않고 걸린 전화를 거부하는 방법은 없을까? 궁금해서 찾아보니 통신사마다 무료로 부가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었어요. 떳떳하게 본인의 번호로 전화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저도 발신번호표시제한 차단 서비스를 신청했네요.

 

발신번호표시제한 차단

 

1. SKT 요금제

 

SKT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상품서비스에서 부가서비스 항목을 선택하시구요, 익명호수신거부라는 서비스를 찾아 서비스신청 하시면 됩니다. 즉 상대방 번호가 확인되지 않는 전화의 수신을 거부할 수 있는 서비스라고 하니 무료로 이용하시면 되겠죠?

 

발신번호표시제한 차단

 

반대로 내 번호가 상대방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하는 발신번호표시제한 서비스도 무료로 이루어지고 있어요. 왜 사용해야 하는지는 저도 잘 모르겠지만, 이런 기능을 설정하고 전화한다면 발신번호가 뜨지 않겠네요.

 

발신번호표시제한 차단

 

2. KT 올레 요금제

 

저는 KT를 사용하는데요 발신번호표시제한 차단 서비스가 있다는 것을 확인하고 바로 신청해봤습니다. KT 올레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상품서비스 메뉴에 모바일 부가서비스에서 익명호수신거부를 선택하면 익명전화가 차단되고, 발신거부 멘트가 송출된다고 하네요.

 

발신번호표시제한 차단

 

 

SK텔레콤과 마찬가지로 발신번호표시제한 서비스도 무료로 진행되고 있구요, 목적은 개인정보 보호라는점!

 

발신번호표시제한 차단

 

3. LG 유플러스 요금제

 

핸드폰을 15년 이상 사용하다 보니 통신사별 핸드폰 요금정책때문에 여러번 옮기면서 LG도 사용했던 기억이 있네요. 상대적으로 서비스가 조금은 약하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발신번호 관련해서 무려 3가지 서비스가 있네요.

 

먼저 발신자미표시번호차단 서비스는 우리가 찾던 그 서비스인데요, 발신번호가 표시되지 않는 번호에 대해서는 차단해주는 서비스에요. 상품서비스 통화/메세지 메뉴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발신번호표시제한 차단

 

3사 모두 발신번호표시제한 서비스 역시 무료로 진행하고 있으니, 필요하다면 부가서비스로 이용해보시면 되겠습니다.

 

발신번호표시제한 차단

 

마지막으로 신기했던 서비스, 바로 발신자번호강제표시인데요. 발신번호를 숨기고 건 전화에 대해 번호를 강제로 표시해주는 서비스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기존에 발신번호표시제한 서비스보다 더 강력한 서비스여야 할텐데, 선택해보고 싶어지네요^^

 

 

발신번호표시제한 차단

 

통신사별로 발신번호표시제한 차단 방법과 반대로 사용하는 방법 알아봤는데요. 핸드폰 자체적으로도 설정을 통해 선택할 수 있으니 더 편리한 방법으로 이용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