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노래방 문화는 다양한 방식으로 꾸준히 사랑받는것 같습니다. 요즘엔 코인노래방도 많이 가는데요 우리나라 사람들은 정말 노래방에서 노래부르는 것을 좋아하는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세상엔 정말 다양한 곡이 존재하고, 왠만한 노래는 다 노래방에 반주곡으로 등록이 되어있다고 생각했는데 가끔은 없는곡도 있더라구요. 예를 들면 가수들이 발매한 음반의 모든 곡들이 노래방 반주곡으로 들어오지 않는것처럼 말입니다. 때로는 타이틀곡이 아닌 노래도 노래방에서 부르고 싶은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때 금영 노래신청을 하는겁니다!

 

 

우선 포털사이트에 금영노래방이라고 검색하고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금영노래방 메뉴에서 반주곡 신청을 클릭해보세요!

 

 

다양한 반주곡이 신청된 상태에요. 금영 노래신청은 사실 기본적으로 수록곡/신청곡이 있는지 확인한 후 없는 곡을 신청하면 되는 방식인데요. 생각보다 반주곡으로 등록되지 않은 노래를 신청하는 사람들이 꽤 많더라구요.

 

 

 

사람들의 호응이 좋은 미워진다라는 곡을 저도 찾아봤는데 기존 수록곡에 등록되어 있지 않더군요. 댓글을 보니 좋아하는 노래인데 등록해달라고 되어있었구요. 아마 이런 호응에 힘입어 조만간 수록확정곡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도 어릴때 좋아했던 노래 중 신화의 노래 하나를 검색해봤어요. 아무래도 타이틀, 서브타이틀도 아니라서 신화 팬들만 알고 있을만한 곡인데 곡검색 결과 반주곡 등록이 되어있지 않더군요. 2005년에 신청곡으로 등록요청을 했으나 받아들여지지 않은걸 확인할 수 있었어요. 즉 모든 반주곡이 금영 노래신청으로 반영되는건 아니겠지만, 수요를 확인한 후 반주곡 등록이 될것 같네요.

 

 

금영 노래신청을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금영노래방에 회원가입을 완료하신 후 신청곡 등록이 가능합니다. 없는 곡을 신청해서 불러보면 더 재미있을것 같은데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금영 반주곡 신청 꼭 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