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모자를 좋아해서 여러 색깔의 모자를 가지고 있는데요. 특히 여름에 흰모자를 주로 착용하다 보면 확실히 어두운색 모자보다 금방 더러워 지더라구요. 모자를 집에서 세탁하는 것이 어렵다고 느끼는 사람이 많고 흰모자 세탁은 어려울것이라 생각하겠지만, 생각보다 쉽게 가정에서 세탁이 가능합니다.

 

 

흰모자 세탁법으로 가장 많이 거론되는 방법은 과탄산소다를 사용한 방법입니다. 과탄산소다는 계면활성제나 형광증백제가 없는 천연 섬유표백제로 알려져 있는데요. 얼룩제거에 좋다고 하네요. 와이셔츠나 흰옷감을 선택할때 사용되는 세제인데 흰모자 세탁법에도 적용이 가능합니다.

 

 

과탄산소다 파는곳은 주로 인터넷몰이나 대형마트에서 구입이 가능한데요. 흰모자 세탁을 위해서는 우선 과탄산소다를 따듯한 물에 풀어 섞는데, 흰모자가 담길 정도면 됩니다. 1시간 가량 담궜다가 꺼내면 얼룩진 부위가 자연스럽게 없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하지만 얼룩 외에 사람의 땀이나 화장품 등이 묻어있을 수 있으므로 치약이나 샴푸 등을 이용해서 모자 내부를 솔로 다시 한번 닦아주는 것이 좋아요. 그러면 완벽하게 흰모자 세탁법이 완료됩니다.

 

 

사실 흰모자 세탁법은 과탄산소다를 사용한 세탁 방식도 중요하지만, 세탁 못지 않게 말리는것도 중요합니다. 모자의 둥근 모양을 유지한 상태로 말려주기 위해 모자 내부를 채워 주시는게 좋습니다.

 

 

모자 모양 유지가 걱정되어 일반 빨래와는 달리 모자 세탁을 가정에서 하는게 어렵다고 느끼시는 건데요. 그냥 신문지나 수건 등 모자 모양을 유지시킬 수 있는 내용물을 넣어서 말려주면 흰모자 세탁이 끝납니다. 흰모자는 조금만 더러워져도 티가 많이 나기 때문에 세탁할 일도 많을텐데, 과탄산소다 활용해서 깨끗하게 세탁해보길 바랍니다.

 

 

댓글